D3D & TCP/IP를 이용한 FPS게임 - 프로토타입 제작중

1. 들어가기전에...


이전 일주일간 아무 활동이 없었던 것은 이것을 만들기 위해서 였습니다.

거기다가 감기까지 겹쳐서...자고 코딩 조금하고 다시 자고...일주일간 계속 이 패턴으로 살았습니다. 생각보다 감기가 끈질기게 붙어있더라고요;

앞으로 약도 제떄먹고 자기 관리같은 것도 더 신경쓰겠습니다.



2. 결과물


일단 현재 완성도를 보여드리겠습니다. 시간이 날떄마다 조금씩 만질거라 언제 완성이 될지를 장담할 수가 없군요.

프로토타입이 완성이나 될련지..;


(무식한 캠캡의 캡처.jpg)


일단 두개의 클라이언트를 TCP서버를 연동해서 연결했습니다.

아직 뭔가 이상한 버그...예를들면, 클라1에선 전방을 향해 움직였는데, 클라2에서 보여지기는 좌로 움직인다던가, 서버가 클라를 제떄 끊지를 못한다던가(이건 좀 골치가..).


여하튼간에 지금은 이게 다입니다.


1.여러개의 클라가 서버에 연동되어있고, 서로가 보입니다. 각각 따로 움직이게 되어있습니다. 그외는 아직...OTL

1-1. 서버는 교수님이 주신 소스를 사용했습니다. 처음에 제가 서버를 만들었는데 도저히 이해할수 없는 버그가 나와서...

1-1-1. 혹시나해서 써봅니다. 제 소스가 IOCP를 사용해서 송수신용 다중 쓰레드를 만들어놨습니다. 그런데 한 번만 발생해야할 수신 이벤트가 2~3번이 발생합니다. 많게는 10개정도까지...이 현상에대해 아시는 분이 계시길..ㅠㅠ


2.클라이언트는 현재 공부하고 있는 D3D의 쿼드트리, 컬링등을 접목해봤습니다. 


3.흠좀무...더 없는듯



댓글,

Lowpoly

게임 서버 프로그래머 지망생